HOME > 금산수삼센터 > 언론속의 수삼센터
 
  금산군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결실
  
 작성자 : 최고관리자
작성일 : 2015-01-09     조회 : 763  
 관련링크 :  http://www.hkbs.co.kr/?m=bbs&bid=local3&uid=226998 [68]


<금산군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결실>

하늘카페 ‘휴休’ 준공, 새로운 시장 문화공간 형성

[환경일보 신정태 기자]

충남 금산군 금산수삼센타에서 지난해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일환인 하늘카페 ‘휴休’, 삼삼마당 ‘수水’의 준공식이 지난 27일 열렸다.
이날 상인회예술단 풍물패, 금산출신 석현규 통기타가수의 공연으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박동철 금산군수, 이상헌 금산군의회부의장, 중소기업청 관계자, 각급기관 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진행됐다.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 관계자는 “전통시장의 새로운 가능성이 이번 사업을 통하여 모색되고 있다. 시장이 단순히 물건을 사고파는 곳이 아닌 사람이 숨 쉬는 공간으로 거듭나며, 이번에 오픈한 하늘카페 ‘휴休’는 상인들이 주체적으로 꾸며가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음악회, 전시회, 영화상영 등 다양한 문화행사들이 이루어 질것이다”라며 차별성을 강조했다.
금산수삼센터 2층에 자리한 하늘카페 ‘휴休’는 금산을 찾은 관광객과 금산인삼약초시장을 방문한 고객들을 위한 휴식의 공간으로서, 음료와 인삼 관련 음식들을 제공하게 된다.
또한 인삼문화제, 영화제, 음악제 등 시즌별 문화예술·전시와 함께 다양한 인삼관련 체험프로그램(족욕테라피, 인삼병 만들기, 인삼화분만들기 등)을 통해 금산인삼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역할을 맡는다.
문화관광형 시장육성사업은 중소기업청 시장경영진흥원에서 추진하는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으로, 금산인삼시장은 2012년 2차년도 사업지로 선정돼 ‘삼삼한 금산인삼’시장이라는 슬로건으로 세계지향의 건강과 웰빙 특화시장 구현을 목표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신정태 기자 muan0921@hkbs.co.kr]

박인군 (15-07-04 18:08) 답변
* 비밀글 입니다.
     
박인군 (15-07-04 18:11) 답변 삭제
인삼시장 금산수삼센터는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을 마치면서 많은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그동안 상인들의 변화에서 가장 힘들어 보였던 카드기 설치 문제를 100%에 가까운 성과로 이뤄 냈으며, 시장 질서에서는 노랑선 지키기와 고객서비스 친절 등이 꾸준한 선행되고 있다.

최근에는 금산군의 협조로 중소기업청을 통해 실시되고 있는 점포대학이 금산수삼센터에서 실시되고 있는 과정에 있으며, 100여명에 가까운 상인들이 교육에 참가하고 있다.
시장은 오랫동안 변화를 두려워하며 고정관념에서 헤어나지 못했다. 현재 시장에서 일어나고 있는 새로운 변화와 혁신은 불과 얼마 전만 해도 상상도 할 수 없었던 일이었다. 이사의 한사람으로 상인들에게 뜨거운 박수를 보내주고 싶은 마음이다.

요즘 국내외적으로는 경제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하고 있다. 최근에는 감기의 일종인 메르스로 인해 관광객이 현저히 줄어드는 바람에 고객의 발길도 현저히 줄었다. 그러나 이러한 모든 일들을 슬기롭게 헤쳐나가는 일들도 주어진 우리들의 목인 것이다.
앞으로는 어떠한 어려움이 닦쳐도 더욱 더 노력하며 금산의 중심에 있는 금산인삼시장의 발전과 인삼종주지의 명예도 꾸준히 지키며 굳건하게 나가길 바랄뿐이다. 감사합니다.

 금산수삼센터 홍보이사 박인군 올림
 
   
 
상호명 : 금산수삼센터 상인회 / 대표자 : 정원배 / 소재지 : 충청남도 금산군 금산읍 인삼약초로 24
사업자 등록번호 : 305-80-25081 / Tel.041-754-3161 / Fax.041-751-0547
COPYRIGHT(C) 금산수삼센터. ALL RIGHTS RESERVED.